티스토리 뷰

undefine:D [7월 오프모임] 후기

pilot376 2013. 7. 26. 22:42

어제저녁(25일) undefine:D [7월 오프모임]에 다녀왔다. 크게 세 가지 주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laravel로 북마크 서비스 만들기 [변용훈님]

PHP framework laravel (http://laravel.com)을 이용하여 북마크 서비스를 만들었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북마크 화면 캡처를 위한 고민, laravel을 이용한 back-end 구성, backbone을 이용한 front-end 구성,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경험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었다. 부트스트랩밖에 모르던 나에게는 "flat ui kit"의 디자인이 너무 멋져 보였다.


슬라이드 URL : http://www.slideshare.net/yhbyun/ss-24634455


JavaScript 프로젝트 관리 [고재도님]

grunt.js & bower를 이용한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내용이었다. 자바스크립트가 발전하여 "자바스크립트 웹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개념이 등장하였는데 이 때문에 하는 일이 많아지고 고려사항이 너무 많아졌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grunt를 이용한 테스크 관리를 소개하였고, 더불어 bower를 이용한 라이브러리 관리도 공유하였다.


슬라이드 URL :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AOBMFy7jzruO7cIUNGZNee5BPfgqgn22-k8Pc2hhY2w/edit?usp=sharing


자바스크립트, 어디까지 가봤니? [권병철님]

웹오피스로 살펴보는 자바스크립트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해주었다. 브라우저의 제약과 버그, 사용자의 피시에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알아냈던 꼼수(쇼킹 했음), 테마, 도형 모양에 따른 클릭 영역 등등 작업 과정에서 겪었던 많은 난관과 그것들을 헤쳐나간 방법을 퀴즈와 함께 설명하였다. "자바스크립트를 한계까지 체험해보고, 그 한계를 넓히십시오. 관객으로 남지 마십시오. 멋진 영웅담의 주인공이 되십시오."라는 멋진 말과 함께 발표를 마무리하였다.


슬라이드 URL : http://me2.do/G2CuaBh7

슬라이드 파일 : jssem.nppt (네이버 오피스에서 실행)


댓글